5.1 Create & Commands/ko

From 3D-Coat Wiki
Jump to: navigation, search
5.1.1.jpg

이 섹션의 도구에서는 새롭게 재구성한 메시를 만들 수 있습니다. 리토폴로지 모드내의 각 도구는 각 도구끼리 비슷한 명령을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일부 도구는 다른 도구와 유사한 명령이 있고 공통점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리토폴로지 도구를 사용하고 있을 때 이 점을 의식해 주십시오.

5.1.2.jpg
5.1.3.jpg
Add/split (추가/분할): 이 도구는 포인팅으로 엣지를 추가하려는 위치를 클릭하여 쉽게 엣지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Select (선택): 이 도구에는 3개의 주요 형태가 있으며, 버텍스, 엣지, 폴리곤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각 모드는 추가 기능이 있습니다..

버텍스를 선택하는 도구에 대한 설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또한, 이들은 다른 도구의 더 많은 일반적인 명령입니다):

Import (가져오기 ): 이 도구는 리토폴로지용 메시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Export (내보내기): 이 도구는 리토폴로지된 메시를 obj, lwo, stl, ply, 형식으로 내보낼 수 있습니다.
Snap (스냅): 이 도구는 참조 메시를 변경했을 경우, 리토폴로지 된 메시를 변경된 참조 메시에 스냅 할 수 있습니다.
Subdivide (분할): 이 도구는 메시를 세분화합니다. 예를 들면, 1개의 폴리곤이 분할되어 4개의 폴리곤이 됩니다..
Clear (지우기): 이 도구는 리토폴로지 된 메시를 장면에서 지울 수 있습니다.
Relax (릴렉스): 현재 리토폴로지 된 메시를 릴렉스합니다.

Symmetry (대칭): 이 도구는 현재 리토폴로지 된 메시를 대칭 평면의 반대편과 대칭이 되도록 합니다.

엣지를 선택하는 도구에 대한 설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Spin (회전): 선택한 엣지를 시계 방향으로 회전시킵니다.
Spin back (역회전): 선택한 엣지를 시계 반대 방향으로 회전합니다.
Extrude (밀어내기): 선택한 엣지를 밀어냅니다. 리토폴로지 된 메시의 엣지를 선택하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Split (분할): 이 도구는 엣지의 흐름을 따라 엣지 루프를 실행시킬 수 있습니다..
Delete (삭제): 클릭하여 엣지를 삭제합니다.
Edge loop (엣지 루프): 마우스를 엣지 위에 대는 것만으로 미리 보기로 확인할 수 있어 빠르게 엣지 루프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LMB을 클릭하여 엣지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Edge ring (엣지 링): 이것은 엣지 루프와 같지만, 엣지 루프 기능의 수직 방향으로 작동합니다.

마지막으로 폴리곤을 선택하는 도구에 대한 설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Delete (삭제): 선택한 폴리곤을 삭제합니다. 또는 마우스를 폴리곤 위에 올리고, DELETE 키를 눌러 삭제할 수 있습니다.
Subdivide (분할): 이 도구는 폴리곤 모드나 3D-Coat의 분할 옵션과 동일합니다.
Hide (숨기기): 이것은 v3.1의 새로운 도구입니다. 이 도구를 사용하면 리토폴로지 하기 어려운 영역이 아주 쉽습니다. 리토폴로지 하기 어려운 영역에 맞닥뜨리면, 문제의 폴리곤을 선택하고 숨기기 버튼을 클릭하여 숨겨 주십시오.
Invert hidden (표시 반전): 이것은 v3.1의 새로운 도구입니다. 이 도구는 숨긴 영역과 표시 영역을 반전시킵니다.
Unhide (표시): 이것은 v3.1의 새로운 도구입니다. 이 도구는 숨겨진 영역의 폴리곤을 모두 표시합니다.

5.1.4.jpg
Quads (사각형): 이 도구의 기본적인 사용법은 폴리곤의 엣지를 선택하고 외부로 드래그해서 새로운 폴리곤의 엣지를 배치할 수 있습니다. 이 도구는 4 개의 서로 다른 사용 방법이 있습니다. 각각 약간 다르고 거이 유사합니다. 각각의 방법을 실제로 사용해 보시길 권합니다. 그 항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2-clicks method (더블 클릭 방식), Parallel (평행), Direct and Trapezoid(직접과 사다리꼴)


5.1.5.jpg
Points & Faces (점 & 면): 이 도구는 리토폴로지의 첫 단계에서 매우 유용합니다. LMB으로 포인트를 추가하여 폴리곤을 배치할 영역을 설정하고 RMB으로 폴리곤을 배치합니다. 폴리곤이 놓일 위치에서 파란색 테두리를 볼 수 있습니다. RMB으로 포인트를 드래그하여 주변으로 이동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버텍스 위에 마우스를 놓고 DELETE 키를 누르면 버텍스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이 도구를 사용할 수 있는 폴리곤은 사각형 또는 삼각형뿐입니다.


5.1.6.jpg
Cap (뚜껑): RMB을 클릭하여 폴리곤 메시에 존재하는 어떠한 구멍도 채웁니다. 오직 삼각형만 생성을 합니다. 이것은 검, 창, 귀, 꼬리와 같은 뾰족한 물체의 끝 부분에 적용할 때 이상적입니다.

Strokes (획): 이것은 리토폴로지에서 매우 강력한 도구입니다. 이 도구를 사용하면 바로 팔과 다리 같은 원기둥 형태의 오브젝트를 리토폴로지 할 수 있습니다.
LMB으로 드래그하여 선을 그릴 수 있습니다. 이 도구에는 몇 가지 명령이 있습니다:

Clear (지우기): 그린 선을 모두 삭제합니다.
Smooth (매끄럽게): 현재 그린 선을 모두 매끄럽게 합니다.
Delete (삭제): 현재 선택된 선을 삭제합니다.

그럼 자세히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표시 화면에 몇 개의 획을 그립니다. 이 다리의 전체를 외측으로부터 횡단하는 획을 그립니다. 이 때 획은 원을 이루고 있습니다. 지금 획을 그린 것은 폴리곤을 생성하기 위한 영역을 지정하는 작업입니다.
그런 다음 그린 획에 생성하고자 하는 메시의 흐름을 따라 수직 획을 그립니다. 선이 오렌지색이 아니라 녹색으로 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녹색 선은 연속되어 있지 않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경우, 오렌지 선은 오브젝트를 돌고 있는 완전히 연결되어 있는 고리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위의 도구 모음을 봐 주십시오. 선분 값을 넉넉하게 설정해야 합니다.
5.1.9.jpg
그리고 ENTER 키를 누르십시오 그러면 설정한 선분 수에 따라 폴리곤 링이 생성됩니다.
5.1.7.jpg 5.1.8.jpg 5.1.10.jpg
이번에는 조금 다른 방법을 시도해 보겠습니다. 메시 주위에 선을 그리는 대신, 메시 내부에 격자 무늬를 그립니다. 그리고 ENTER 키를 누르십시오. 이렇게 하면 둥글지 않은 획으로 이루어진 폴리곤이 생성됩니다.
5.1.11.jpg 5.1.12.jpg
지금은 또 다른 방법을 시도해 보겠습니다. 획을 엣지 루프 또는 원형으로 메시 안에 그려주십시오. 그런 다음 그린 원형에 수직으로 획을 그리고 나서 ENTER 키를 누릅니다. 그러면 위의 툴바에서 설정한 "선분 수"에 따라 완전하게 루프하는 앞서 설명한 것과 유사한 원통형의 오브젝트를 자동으로 생성합니다.
5.1.13.jpg 5.1.14.jpg
이러한 도구의 사용법은 바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3D-Coat의 다른 모든 도구와 같이 "도구" 또는 "기술"이 당신의 작업에 도움이 되는지를 탐구하는 것이 좋습니다.
Brush (브러시): 이 도구는 LMB을 드래그하여 브러시의 크기와 강도를 바탕으로 버텍스를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또 브러시에서 SHIFT+LMB으로 버텍스를 매끄럽게 할 수 있습니다.

5.1.16.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