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Coat 내에서 해상도는 “인식된 해상도”, “실제 해상도”, “뷰포트 해상도” 및 “Export 해상도”라는 용어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체감 해상도
“엔터테인먼트 기반” 사용을 위해 3D 콘텐츠를 제작하는 사람들 사이에서 실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리소스를 가장 적게 사용하면서 믿을 수 있는 효과를 생성하는 기술을 적용하는 것이 해상도와 관련하여 주어진 프로젝트를 구성하는 가장 바람직한 방법입니다.
대체로 이러한 프로젝트 자산은 “게임 자산”과 “영화(또는 비디오) 자산”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게임 자산은 가장 적은 리소스와 가장 높은 수준의 “인식 해상도”를 사용하는 반면 영화 자산은 해상도 리소스를 더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엔터테인먼트 산업에서 아티스트는 사실감과 현실감의 요소를 얻기 위해 텍스처가 필요한 자산을 제작합니다. 본질적으로 생성된 텍스처는 해상도 또는 디테일의 “환상”을 만듭니다.
모델의 다각형 구조는 Diffuse, Specular, Normal, Bump 및 Displacement Maps를 가장 일반적으로 포함하는 텍스처의 경제적인 사용에 부차적입니다. 이러한 맵은 함께 작동하여 모델의 “인지된 해상도”인 해상도와 디테일의 착시를 생성합니다. 이것은 CG 아티스트가 사실적인 “일루전”을 생성하기 위해 사용하는 가장 일반적인 “트릭”입니다.
실제 해상도
실제 메시 해상도는 Voxel 공간 또는 표면 모드에서 작업할 때 사용하는 것입니다. 나중에 엔터테인먼트 산업에서 일반적인 기술을 사용하지 않는 CAD 및 CAM 응용 프로그램에서 모델을 사용할 때 내보내는 해상도입니다.
3DCoat 내에서 이러한 목적을 위한 모델에 대한 모든 수정은 Voxel Room 및 Surface 모드에서 이루어집니다.
복셀과 “표면 스킨”은 완성된 모델 프로토타입의 “실제 해상도”에 가장 근접한 표현을 제공합니다. 고유한 Export 명령 세트는 “파일” 메뉴에서 찾을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모델을 저장하여 다양한 형태의 3D 절단 및 인쇄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뷰포트 해상도
3DCoat 생성된 모델 및 관련 텍스처의 실시간 표현을 제공하기 위해 뷰포트를 통해 고유한 방식으로 Paint Room에서 해상도를 처리합니다.
모델 및 관련 텍스처의 임시 표현인 “뷰포트 해상도”를 얼마나 사용할지 지정할 수 있습니다. 본질적으로 텍스처를 칠하는 동안 표시되는 실시간 분할의 양을 할당할 수 있습니다.
이 “뷰포트 해상도”는 타사 응용 프로그램에서 사용하기 위한 최종 단계로 할당된 모델 및 관련 텍스처의 최종 내보낸 해상도와 다를 수 있습니다.
Export 해결
이는 내보낸 모델 파일과 연결된 텍스처 맵과 함께 리토폴로지 및 내보낸 메시 자체의 해상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