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개체 Import
2. UV 룸으로 전환
(선택 사항) 이전에 UV 처리되지 않았거나 이음새를 유지하기 위해 너무 많이 편집된 경우 이음새를 지우고 처음부터 시작합니다.
(대체 옵션) 자동 솔기는 시작하기에 좋은 또 다른 장소입니다. 3DCoat 솔기가 있어야 할 위치를 가장 잘 추측하려고 합니다.
(선택 사항 2개) 날카로운 이음새는 기계 개체에 시작점으로 가장 잘 사용되는 또 다른 자동 이음새입니다.
3. 둘 다 시도하고 언제든지 이음새를 실행 취소하거나 지울 수 있습니다.
4. 가장자리를 클릭하면 솔기가 생성됩니다. 클릭하는 동안 Ctrl 키를 누르면 이음새가 제거됩니다.
5. 모양이 펼쳐지는 데 도움이 되도록 모서리 가장자리에 이음새를 잘라내거나 추가하십시오. 영역이 너무 붉거나 너무 파란색이면 해당 영역에 펼쳐진 왜곡이 많음을 의미하며 섬이 더 잘 펼쳐지도록 주변의 이음새를 더 잘라야 할 수 있습니다.
6. 영역을 완전히 잘라내면 자동으로 새로운 UV 섬이 생성되고 인터페이스가 해당 섹션에 대한 새로운 색상 패치로 업데이트됩니다.
이 시점에서 UV 프리뷰어는 언래핑할 때 언래핑되는 항목을 표시하지만 현재는 아직 언래핑되지 않았습니다.
7. 이제 unwrap을 클릭했으므로 펼치기 프로세스가 얼마나 잘 진행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8. (선택 사항) 섬을 약간 회전하고 크기를 조정하여 더 중요한 부분을 과장하거나(확대) 섬 사이의 공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선택 사항) 브러시를 사용하여 섬의 영역을 스머지하여 펼치기를 완료합니다.
9. 이제 메쉬 UV’s 적용합니다. UV 레이아웃을 편집했지만 아직 메시에 적용하지 않았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적용하지 않고 export 거나 지금 페인트실로 다시 이동하면 이전 UVs 여전히 존재합니다. 이것은 준비가 될 때까지 아무 것도 변경하지 않고 UV 세트로 다양한 것을 시도하는 데 좋습니다.
10. 도장실로 돌아가 UVs 업데이트되었는지 확인합니다.